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7-06-13 (화)
전체기사 행정/자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생활/체육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경주시 > 생활/체육
전국 최초 이동식 급속수처리차량 선보여
하·폐수, 녹조 등 현장 직접처리에 탁월, 현장 적용 문의 빗발
경주사랑 [2017-02-15 03:20]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전국 최초의 수처리관련 지자체 수익형 모델인 급속수처리시스템(GJ-R)이 이동이 가능한 차량으로도 제작되어 국내외 수처리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총 사업비 3억원, 약 1년의 제작기간이 소요된 이동식 급속제거차량은 급속수처리기술을 이동이 가능한 차량에 탑재한 것으로써, 1일 50톤가량의 수처리가 가능하고 녹조와 각종 수질오염사고 등 긴급한 현장에서도 직접 처리가 가능하여 적용 분야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엔지니어링, 티에스케이워터, 부여육종 농업회사법인 등 다양한 기업과 분야에서 현장테스트를 요청하는 등 벌써부터 현장적용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급속수처리시설 ‘GJ-R’은 경주시 에코물센터에서 3년에 걸친 자체 연구기술로 개발한 하수급속처리기술 모델로써 고속응집장치와 마이크로버블을 이용하여 수중오염물질의 급속분리를 통한 깨끗한 처리수를 생산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이 모델은 하수처리시간을 기존 12시간에서 약 15분 정도로 획기적으로 단축한 기술로써 이미 하수급속처리 관련 국내특허를 3건 취득하고, 전국 지자체 최초로 환경부 녹색기술인증 획득으로 ㈜한화 S&C에 기술을 이전하여 특허료 등으로 지자체 수익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이미 경북 경산시 임당역 역세권 중수도 공급시설과 제주 한라산국립공원사무소 오수처리시설,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하수처리장 반류수 처리공사 등 전국에서 다수의 하수처리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국내사업 이외에도 해외시장 확대 진출을 위한 인도네시아 음용수공급장치 시범사업과 콜롬비아 하수처리사업도 진행하고 있어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경주시는 급속수처리기술을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오는 9월 경주에서 열리는 대한민국국제물주간 등 각종 국내외 행사에서 성공사례로 소개할 예정이며, 특히 이동식급속제거차량은 경주 안압지, 천마총 연못 등 관광지내 녹조제거 시범시설로서 선 보일 계획이다. 이후 하·폐수 현장테스트를 거쳐 각종 물산업전시회에서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경주시에서 개발한 급속수처리기술을 이동이 가능한 차량형태로 제작하여 급변하는 물산업시장에 대응하고 관내 수처리 비상상황 발생 등 수질오염문제 해결에 적극 활용하겠다.”며, “앞으로 경상북도와 연계하여 경주시의 수처리 기술을 국내외 우수사례로 널리 전파하여 물산업 선도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여가겠다.”라고 말했다.
Follow chalsweb on Twitter Follow chalsweb on Twitter Printer    E-Mail

경주사랑 핫 클릭
경주읍성 복원
젊음의 거리 경주 황리단길
수어로 통하는 세상을 만들어요
경주벚꽃만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종합 행정/자치 경제
경주시 9,030억원 내..
경주시, 설 명절 물가 잡..
경주읍성 복원
젊음의 거리 경주 황리단길..
수어로 통하는 세상을 만들..
경주벚꽃만개
경주시 공공비축미 우선지..
경주 양남 하늘의 제왕 독수..
경주지역 밀렵여전
3·1절 나라사랑, 신라대종 ..
경주 동궁원 3월부터 공연 ..
K3 어드밴스 리그 홈 개막경..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